┗ 게시판

  • 홈 >
  • 교회학교 >
  • ┗ 게시판
┗ 게시판
11월 29일 영상예배 이성희 2020-11-28
  • 추천 1
  • 댓글 0
  • 조회 924

http://npeace.org/bbs/bbsView/16/5828854

11단원 처음교회 이야기


본문 요한복음 1장 1~14(쉬운성경)


내 안에 비춰진 참빛


 요1:1 <말씀이신 그리스도가 오심> 태초에 말씀이 계셨습니다. 그 말씀은 하나님과 함께 계셨는데, 그 말씀은 곧 하나님이셨습니다.
요1:2 그분은 세상이 창조되기도 전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습니다.
요1:3 모든 것이 그분을 통하여 지음을 받았습니다. 지음을 받은 것 중에서 어느 것 하나도 그분 없이 지어진 것이 없습니다.
요1:4 그분 안에는 생명이 있습니다. 그 생명은 세상 사람들을 비추는 빛이었습니다.
요1:5 그 빛이 어둠 속에서 빛을 발했지만, 어두움은 그 빛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요1:6 하나님께로부터 보냄을 받은 요한이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요1:7 요한은 그 빛에 대해 증언하여 자기를 통해 모든 사람들이 믿음을 얻도록 하기 위해 보냄을 받은 사람입니다.
요1:8 요한 자신은 그 빛이 아니었으나, 사람들에게 그 빛에 대하여 증언하기 위해 온 것입니다.
요1:9 참빛이 있었습니다. 그 빛은 세상에 와서 모든 사람을 비췄습니다.
요1:10 참빛이 되신 말씀이 세상에 계셨습니다. 세상은 그분을 통하여 지음을 받았는데도, 그분을 알지 못하였습니다.
요1:11 그분은 자기의 땅에 오셨으나, 그의 백성들은 그분을 영접하지 않았습니다.
요1:12 그러나 누구든지 그분을 영접하는 사람들, 그분의 이름을 믿는 사람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자격을 주셨습니다.
요1:13 좋은 가문에 태어난 사람들만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어떤 사람들의 계획이나 바람에 의해서, 그리고 그들의 조상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자녀가 된 것도 아닙니다. 다만, 그들은 하나님 자신이 그들의 아버지라는 사실 때문에 하나님의 자녀가 된 것입니다.
요1:14 말씀이 사람이 되셔서, 우리 가운데에서 사셨습니다. 우리는 그분의 영광을 보았습니다. 그 영광은 오직 아버지의 독생자만이 가질 수 있는 영광이었습니다. 그 말씀은 은혜와 진리로 충만해 있었습니다.​

 

- 예수님을 향한 온전한 고백을 드리고, 빛의 자녀더운 삶 살아가기

  예수님은 창조주 하나님이시며(1-3절), 우리에게 생명을 주시는 분이시다(4절).

  비록 어둠 가운데 있는 많은 사람들이 빛으로 오신 예수님을 알지 못했지만(5절),

  예수님을 믿는 사람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다.

  이 땅의 모든 어둠의 영역들은 오직 빛으로 오신 예수님을 통해서만 물리칠 수 있다.

  대림절을 맞이하며, 그분을 향한 신앙고백과 우리의 삶을 점검하자.​

 

-기도

 

  하나님 아버지, 흑암 속에 살아가는 우리를 빛으로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직 빛으로 어둠을 이길 수 있음을 고백하며, 빛으로 오시는 예수님을 기다립니다.

  빛을 잃어 가는 우리의 마음에 임하여 주소서. 정의를 잃어 가는 이 땅 가운데

  임하여 주소서. 어둠과 싸우며 지쳐 가고 있는 유리의 삶에 함께하여 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12월 6일 청소년부 영상예배 이성희 2020.12.05 0 1014
다음글 11월 22일 청소년부 영상예배 이성희 2020.11.21 0 8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