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단원(40과) 제자들 이야기
본문 : 마태복음 10:2~15
마10:2 열두 제자의 이름은 이렇습니다. 베드로라고도 불리는 시몬과 그의 동생 안드레, 세베대의 아들 야고보와 그의 동생 요한,
마10:15 내가 너희에게 진정으로 말한다. 심판의 날에 그 마을이 소돔과 고모라보다 더 많은 심판을 받을 것이다.” 박해받을 것에 대하여
마10:4 가나안 출신 시몬과 가룟 출신 유다입니다. 유다는 예수님을 배반한 사람입니다.
마10:5 예수님께서 열두 제자를 보내시며 이렇게 지시하셨습니다. “이방 사람의 길로 가지 말고, 사마리아 성에도 들어가지 마라.
마10:6 너희는 이스라엘 집의 잃은 양에게로 가거라.
마10:7 가면서 이렇게 전하여라. ‘하늘 나라가 가까이 왔다.’
마10:8 환자들을 고쳐 주고, 죽은 사람을 일으켜 세워라. 문둥병 환자를 깨끗하게 하고, 귀신을 내쫓아라. 너희가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어라.
마10:9 금이나, 은이나, 동전을 네 허리의 돈 주머니에 넣어 두지 마라.
마10:10 여행용 가방도 가지지 말고, 옷 두 벌이나, 신발이나, 지팡이도 가지지 마라. 일꾼은 자기 생활비를 받는 것이 당연하다.
마10:11 어느 도시나 마을에 들어가든지 거기서 마땅한 사람을 찾아 떠날 때까지 그 곳에 머물러라.
마10:12 그 집에 들어가면서 평안을 빌며 인사하여라.
마10:13 만일 그 집이 평안을 받을 만하면 너희가 빌어 준 평안이 거기에 머물게 하고, 평안을 받을 만하지 않다면 다시 그 평안을 거두어들여라.
마10:14 누구든지 너희를 맞아들이기를 거절하거나 너희 말을 귀 기울여 듣지 않으면, 그 집이나 도시를 떠날 때, 네 발의 먼지를 털어 버려라.
마10:15 내가 너희에게 진정으로 말한다. 심판의 날에 그 마을이 소돔과 고모라보다 더 많은 심판을 받을 것이다.” 박해받을 것에 대하여
*열두 제자를 파송하신 예수님
예수님은 열두 제자를 선택하시고 그들을 전도 사역지로 파송하시며 교훈의 말씀을 하신다.
전도를 할 대상과영역을 가르쳐 주시고, 어떠한 직무를 수행해야 하는지도 구체적으로 말씀하신다.
거기에 감당할 수 있는 능력과 길을 알려 주시는 예수님의 사랑을 깨닫고 우리도 제자들처럼 능력 주시는 예수님을
의지하는 삶을 살기로 결단한다.
*기도
살아계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 말씀을 통하여 제자들의 앞길을 열어 주신 것처럼
우리 평화교회 청소년부 친구들에게도 동일한 은혜의 해를 비춰 주옵소서.
그리하여 하나님 아버지의 영광을 위해 살아갈 수 있는 놀라운 은총도 더하여 주소서.
감사하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