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홈 >
  • 교회학교 >
  • ┗ 게시판
┗ 게시판
4월 25일 청소년부 영상예배 이성희 2021-04-24
  • 추천 0
  • 댓글 0
  • 조회 760

http://npeace.org/bbs/bbsView/16/5905101

4단원 주제: 부활과 성령님

 

* 학습주제 : 성령님은 우리가 어디로 가야 할지를 깨닫게 해 주신다.

* 학습목표 : 성령님의 인도함을 받는 삶이 어떤 삶인지 알게 한다.

* 본문 및 관련성구 : 사도행전 8:26~39

 

행8:26 <빌립이 에티오피아 사람에게 성경을 가르침> 주님의 천사가 빌립에게 말했습니다. “일어나 예루살렘에서 가사로 내려가는 남쪽 길로 가거라. 그 길은 광야 길이다.”
행8:27 빌립이 일어나 가다가 길에서 에티오피아 사람 하나를 만났습니다. 그는 에티오피아의 여왕 간다게의 높은 관리로서, 여왕의 재정을 맡은 사람이었는데, 내시였습니다. 그는 예루살렘에 예배드리러 왔다가
행8:28 본국으로 돌아가는 길이었습니다. 그는 마차에 앉아서 예언자 이사야의 글을 읽고 있었습니다.
행8:29 성령이 빌립에게 “저 마차로 가까이 가거라” 하고 말씀하셨습니다.
행8:30 빌립이 달려가서 그 사람이 예언자 이사야의 글을 읽는 것을 듣고 “지금 읽고 있는 것을 이해하십니까?”라고 물었습니다.
행8:31 그는 “가르쳐 주는 사람이 없는데 제가 어떻게 이해할 수 있겠습니까?”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는 빌립에게 마차에 올라와 자기 곁에 앉으라고 부탁했습니다.
행8:32 그가 읽던 성경 구절은 이것이었습니다. “그는 도살장으로 가는 양처럼 끌려갔다. 털을 깎는 사람 앞에 있는 양처럼 잠잠했으며, 입을 열지 않았다.
행8:33 그는 모욕을 당하고 바른 재판을 받지 못했으니, 누가 감히 그의 후손에 대해 말할 수 있단 말인가? 이 땅 위에서 그의 삶은 끝났다.”
행8:34 에티오피아 내시가 빌립에게 물었습니다. “이 말은 누구를 두고 한 말입니까? 예언자 자신을 두고 한 말입니까, 아니면 다른 사람을 두고 한 말입니까?”
행8:35 빌립이 입을 열어 이 성경 구절로부터 시작해서 그 사람에게 예수님에 관한 복음을 전했습니다.
행8:36 그들이 길을 가다가 물이 있는 곳에 이르자 내시가 말했습니다. “보십시오. 여기 물이 있습니다. 제가 세례를 받는 데 장애 될 만한 것이 있습니까?”
행8:37 (없음)
행8:38 내시는 마차를 세우게 했습니다. 빌립은 내시와 함께 물로 내려가 그에게 세례를 베풀었습니다.
행8:39 그들이 물에서 올라오니, 주의 영이 순식간에 빌립을 어디론가 데려가셨습니다. 내시는 빌립을 다시 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기쁨에 차서 가던 길을 계속 갔습니다.​



주제이해 >

 

'깨닫게' 하시는 성령님은 우리에게 말씀하시고 인도하여 주신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은 성령님을 사모하며 친하게 지내야 한다. 예수님의 제자들이 성령을 받기 전에는 별 볼 일 없고, 때로는 무식한 사람으로 여겨지기도 했다. 그러나 성령을 받고 방언을 하기 시작했으며 담대해져 거리로 뛰어나가 예수님의 부활을 증거하기 시작 했다. 평범했던 베드로와 요한도 성령으로 말미암아 예수님의 뜻을 꺠닫고 담대하게 말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에디오피아 내시가 이사야서를 읽고 있었지만 그 내용이 무엇인지 알지 못했다. 그러나 빌립과 함께한 성령으로 말미암아 내시는 말씀을 꺠닫게 되었고, 깨달은 후 세례를 받는 행동으로 이어졌다. 꺠닫게 하시는 성령은 꺠달은 후에 행동으로 이어지게 하셨다.

 

Key Point >

 

주의 사자의 인도로 광야로 내려간 빌립은 그곳에서 에디오피아 내시를 만났다. 내시가 읽기는 읽되 깨닫지 못하는 성경구절을 설명하며, 그 글이 예수님을 가리킨다고 해 주며, 복음을 전하여 세례를 베풀어 준다.

세상을 살아가는데 지식이 필요하지만 지식이 모든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없다. 그러나 성령님은 세상의 지식에 더하여 지혜를 주시고 깨닫게 하여 주신다. 깨닫게 하여 주시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인은 구별된 삶을 살아야 한다.

 

기도 >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배우고 익히는 삶을 사는 우리 평화교회 친구들에게 성령님꼐서 함께하셔서 기억나게 하시고 깨닫게 하시는 은혜를 주셔서 세상이 감당할 수 없는 하나님의 사람이 되게 하여 주소서. 빌립처럼 사람을 변화시키는 능력을 베풀어 주시기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5월 2일 청소년부 영상예배 이성희 2021.05.01 0 845
다음글 4월 18일 청소년부 영상예배 이성희 2021.04.17 0 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