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홈 >
  • 교회학교 >
  • ┗ 게시판
┗ 게시판
4월 11일 청소년부 영상예배 이성희 2021-04-10
  • 추천 1
  • 댓글 0
  • 조회 891

http://npeace.org/bbs/bbsView/16/5897497

4단원 주제 : 부활과 성령님

* 학습주제 : 과거의 실패와 연약함으로부터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위로해 주시고 용기 주시는

                예수님에 대해 알아본다.

* 학습목표 : 1. 예수님은 우리의 필요를 채워 주시는 분임을 알게 한다.

                2. 예수님은 어떠한 실패가 있더라도 위로하시고 용기를 주시는 분임을 알게 한다.

* 본문 및 관련성구 : 요한복음 21:1~19, 누가복음 22:31~32 (쉬운성경)

요21:1 <예수님께서 일곱 제자들에게 나타나심> 이 일이 일어난 후, 예수님께서 디베랴 호수에서 제자들에게 다시 자신을 나타내셨습니다.
요21:2 시몬 베드로, 디두모라는 별명을 가진 도마, 갈릴리 가나 사람 나다나엘, 세베대의 두 아들 그리고 다른 두 제자가 함께 있었습니다.
요21:3 시몬 베드로가 다른 제자들에게 “나는 물고기 잡으러 간다”라고 말했습니다. 다른 제자들이 “우리도 너와 함께 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밖으로 나가서 배에 올라탔습니다. 그러나 그 날 밤에는 한 마리도 잡지 못했습니다.
요21:4 다음 날 아침 일찍, 예수님께서 호숫가에 서 계셨습니다. 그러나 제자들은 그분이 예수님이신 줄 알지 못하였습니다.
요21:5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친구들이여, 한 마리도 못 잡았느냐?” 제자들이 대답했습니다. “네, 한 마리도 잡지 못했습니다.”
요21:6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물을 배 오른편에 던져라. 그러면 고기를 잡을 것이다.” 그들은 시키는 대로 했습니다. 그러자 고기가 너무 많아, 그물을 배 안으로 끌어 올릴 수가 없었습니다.
요21:7 예수님께서 사랑하시던 제자가 베드로에게 말했습니다. “주님이시다!” 베드로는 주님이시라는 말을 듣자마자, 벗고 있던 겉옷을 몸에 두르고는 물로 뛰어들었습니다.
요21:8 다른 제자들은 고기가 가득한 그물을 당기며 배를 저어 호숫가에 댔습니다. 그들은 호숫가로부터 약 90미터 정도 떨어진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었기 때문입니다.
요21:9 제자들이 호숫가에 닿아 땅에 내리니 숯불이 피워져 있는 것이 보였습니다. 불 위에는 생선이 놓여 있었고, 빵도 있었습니다.
요21:10 그 때, 예수님께서 “너희가 방금 전에 잡은 생선을 가지고 오너라” 하고 말씀하셨습니다.
요21:11 시몬 베드로가 배에 올라가 그물을 호숫가로 끌어당겼습니다. 그물은 큰 물고기로 가득했습니다. 백쉰세 마리나 되었습니다. 고기가 그렇게 많았는데도 그물은 찢어지지 않았습니다.
요21:12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와서 아침 식사를 하여라” 하고 말씀하셨지만, 제자들은 그분이 주님이신 줄 알았기 때문에 제자들 중에 감히 “당신은 누구십니까?”라고 묻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요21:13 예수님께서는 가셔서 빵을 가져다가 제자들에게 주셨고, 생선도 주셨습니다.
요21:14 이것은 예수님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신 후, 그의 제자들에게 세 번째 나타나신 것이었습니다.
요21:15 <예수님과 베드로> 그들이 식사를 다 마쳤을 때, 예수님께서 시몬 베드로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요한의 아들 시몬아, 네가 이 모든 사람들보다 나를 더 사랑하느냐?” 베드로가 대답했습니다. “예, 주님. 제가 주님을 사랑한다는 것을 주님께서 아십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내 양을 먹여라.”
요21:16 다시 예수님께서 베드로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요한의 아들 시몬아,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베드로가 대답했습니다. “예, 주님. 제가 주님을 사랑하는 줄을 주님께서 아십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내 양을 돌보아라.”
요21:17 세 번째로 예수님께서 베드로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요한의 아들 시몬아,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예수님께서 자기에게 세 번씩이나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고 물으셨기 때문에 베드로는 거의 울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는 예수님께 대답했습니다. “주님, 주님께서는 모든 것을 아십니다. 제가 주님을 사랑하는 것도 주님께서는 알고 계십니다.” 예수님께서 베드로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내 양을 먹여라.
요21:18 내가 너에게 진리를 말한다. 네가 젊었을 때는 네 혼자 힘으로 옷도 입고 네가 원하는 곳으로 갔지만, 나이가 들게 되면 네가 팔을 벌리겠고 다른 사람이 네게 옷을 입힐 것이며, 다른 사람이 네가 원하지 않는 곳으로 너를 데려갈 것이다.”
요21:19 예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신 것은 베드로가 어떤 죽음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될지를 보여 주시려는 것이었습니다. 이 말씀을 하시고, 예수님께서는 베드로에게 “나를 따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주제이해 >


요한복음은 1장 서두에서는 예수님이 이 세상에 육신을 입고 오시기 전에는 어떻게 존재하셨는가 기록된 반면, 21장은 부활 이후 예수님은 자신을 부인하고 생업으로 돌아간 제자들에게 다시 찾아가셔서 그들을 위로하시고 잃어버린 신앙을

다시 회복시키신다.

특별히 제자들이 물고기 153마리를 잡은 이야기와 베드로에게 양 떼를 먹이라고 말씀하시는 것은 복음전파 사명을 통해 많은 사람을 예수님께로 데려와 하나의 공동체로 돌보고 지키라는 사도적 명령으로 볼 수 있으며, 초대교회 핵심적인 리더 역할을 감당했던 베드로가 세 번 부인했던 연약함으로부터 회복되는 과정을 기록함으로 주님은 우리를 위로하시고 회복시키시는 분임을 보여 주고 있다.

.

 

* Key Point >


예수님을 옜 생활로 돌아가 버린 제자들과 예수님을 세 번 부인함으로 완벽한 실패 가운데 무너져 있는

베드로를 다시 찾아가 주셔서 위로 하시고 시작할 수 있는 용기를 주심으로, 다시금 실패한 인생을 회복시킨다.

 

 

* 묵상 Point >

 

나의 일상에 찾아오셔서 필요를 채우시고 다시 신앙을 회복하도록 격려하시는 주님의

손길을 나는 느끼고 있나요?

 

 

* 기도 >

 

주님, 늘 연약한 실수와 실패를 반복하는 우리! 그럼에도 불구하고 늘 우리를 찾아오셔서 위로하여 주시고, 용기를 주셔서 회복하시니 감사합니다. 예수님을 통해 다시 경험한 그 사랑, 그 구원의 기쁨을 이제는 우리를 통하여 세상 가운데

흘러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우리 모두가 되게 해주세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4월 18일 청소년부 영상예배 이성희 2021.04.17 0 809
다음글 4월 4일 부활주일 청소년부 영상예배 이성희 2021.04.03 0 931